차량구매가이드
오프라인

차량 구매시, 구매대행 업체보다는 가급적 직접 방문하여 실내/외 구분 없이 밝은 곳에서 꼼꼼히 차량 확인을 권장합니다.

차량확인

차량의 외부를 둘러본 후 모든 문과 후드 및 트렁크를 열어보며 차량의 흰지에 문제가 있는지 살펴본 후 차량에 시동을 걸고 모든 창문 등 차량의 기본적인 기능을 확인하고 지나치기 쉬운 부분으로 라디오나 네비게이션, 후방카메라의 작동이 양호한지 확인합니다. 차량은 좌우밸런스가 중요하므로 엔진후드와 트렁크 좌우유격을 확인하여 교환상태 및 수리상태를 확인하고 헤드램프 교환여부나 조도를 점검합니다. SUV나 휠사이즈가 큰 차량일 경우 타이어 트레드 잔량 및 4개의 타이어 브랜드가 동일한지, 타이어 옆면에 심한 손상이나 애매한 곳에 타이어 펑크패치가 붙어있는지 설펴보는것도 좋습니다. 네비게이션 정상작동 유무, 좌우방향지시등과 후진등, 와이퍼 작동유무를 확인하며 전면유리에 돌이 튄 자국이나 찍힘이 진행되어 교환해야 할일이 일어나지 않은지 확인해야합니다.

시승점검

2012년 9월 딜러종합보험 보상제도사 시행되어 해당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딜러는 본인소유의 상품용 차량을 운행할 수 있습니다. 1일 한정보험이나 책임보험을 가입하여 시승을 할 수도 있습니다. 1일 한정보험은 당일 바로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가계약 후 보험효력이 있는 날 시승한 뒤 차량을 인수하거나 당일 바로 시승을 하려면 본인 명의로 책임 보험을 가입하면 가능합니다.


· 창문을 닫고 라디오의 볼륨을 끄고 차량의 소음과 진동이 있는지 확인하며 열선을 확인하여 작동상태를 확인합니다.
· 시승시 공회전을 확인하여 엔진소리가 심허거나 반복적인 이상음은 없는지, 계기판의 RPM 이상은 없는지 확인해야합니다.
· 오토미션을 전후진 모드로 이동시켜 덜컹거리지는 않는지 살펴봐야 하며 핸들떨림, 브레이크나 엑셀레이터의 유격이 적절한지 살펴봐야 합니다.
침수차구별

차량 침수시 가장 크게 손상되는 부분은 자동차의 전기계통 부품입니다. 전기부품이 침수가 되면 차량의 제어가 되지 않으며 사고로 이어질 확율이 매우 높습니다. 침수가 확인된 차량은 부품교환, 수리보다 되도록이면 구입을 지양하고 다른차량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안전벨트를 끝까지 뽑아서 끝부분에 진흙이나 물에 잠기면서 마른 흰색 경계선 등을 확인합니다.


· 운전석, 뒷좌석 시거잭 부분의 부식상태를 확인합니다.
· 차량의 바닥 매트와 트렁크 바닥쪽에 진흙이 마른 흔적을 확인합니다.
· 차량시트 밑 철부분을 봤을 때 심한 부식이 일어났거나, 손이 닿지 않는 부분에 진흙이나 물자국 유무를 확인합니다.
· 엔진룸 안에 ECU 및 전선 교체 흔적을 확인합니다. 고정부분에 진흙 같은 흔적이 있을 수 있지만 연식대비 해당 부품 일체가 교환 된 경우도 침수차로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