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구매가이드
용도이력

일반 차량과 달리 영 및 기관에서 운행한 기록이 있는 차량이 중고차 시장에 나온차들을 용도이력차라고 합니다.
어떤 용도였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용도이력차는 자가용보다 관리가 일부 부족한 경우가 많고, 가격 면에서도 시세대비 저렴하기 때문에 구입시 반드시 확인이 필요합니다.

사고이력조회

중고차의 사고이력을 조회하면 용도 변경 이력을 알 수 있습니다.

딜러에게 사고이력조회를 요청하기만 하면되니, 꼭 확인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원부조회

자동차 민원 대국민포털 (www.ecar.go.kr) 에서 원부조회를 해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용도이력차의 종류
대여용 : 우리가 주로 일일 단위나 시간 단위로 대여할 수 있는 일반 렌트카입니다.
업무용 : 개인사업자나 기업이 업무를 위해 대여하는 장기 렌트카이며, 이 경우에는 거의 영업용 차량으로 사용됩니다.
임원용 렌트카 : 기업에서 임원진들을 위해 준비하는 장기렌트카가 많습니다. 임원용 렌트카는 전용기사가 있을 수 있고 임원진들이 타고 있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운전을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다른 렌트카에 비해 관리 상태가 좋을 수 있습니다.
영업용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영업용 차입니다. 그중 중고차 시장에 가장 많이 나오는 영업용 차는 주로 택시입니다. 영업용 차량의 용도 특성상 개인택시는 운전 기사에게 자산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차량 관리 상태에 신경을 많이 쓰기도 하지만 장거리 운행이 많고 급가속, 급정거처럼 운전 기사의 주행 습관에 따라 차의 상태가 판이하게 다릅니다.
관용차 : 관공서에서 공무 수행등을 위해 쓰이던 차가 중고차 시장에 나온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서도 관공서에서 어떤 용도로 쓰였느냐에 따라 영업용과 같이 관리상태가 판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