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구매가이드
침수차량

침수차량은 보통 전기계통 부품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모든 차량의 제어는 전기부품들이 들어가는데 물에 침수된 차량은 수리하는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대부분의 업자들은 사용할 수 있는 기존부품을 살려서 사용하고, 대체를 해야하는 부품은 중고부품을 사용하여 수리를 하기 때문에 보험사고 이력 조회를 통해 침수 이력이 있는 차량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점검 방법

침수피해를 입은 후 내부 세차를 해도 청소하기 어려운곳, 쉽게 생각하지 못하는 곳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가잭의 작은 구멍 속과 시트와 시트사이, 연료주입구 등 세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법적으로 전손 처리된 침수차를 판매하는 것 자체는 법적으로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이런 전손차량을 판매하는 딜러는 사전에 침수 사실을 매수자에게 알려주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사실을 사전에 고지하지 않았다면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 카히스토리확인 : 카히스토리 (www.carhistory.or.kr) 조회서비스를 통해 침수차량 유무를 확인합니다.
· 악취확인 : 차량 내부의 습기로 생기는 세균의 번식이 악취를 발생시킵니다.
· 안전벨트확인 : 안전벨트를 끝까지 당겨 물에 잠겼다 마른 흔적이나 곰팡이를 확인합니다.
· 시트확인 : 시트 아래쪽 시트를 지지하는 쇠부분과 녹과 앞좌석과 뒷좌석의 발판을 뒤집었을 때 진흙의 흔적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 트렁크확인 : 트렁크를 열어 스페어타이어와 차량 공구에 녹 흔적과 트렁크 바닥의 철판에 녹이 있는지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