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구매가이드
중고차 시승

시운전은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하여 꼭 필요하기에, 차주와 상의 후 짧은 책임보험에 가입하고 시운전을 추천합니다.
부득이하게 판매자의 사정으로 시승을 못하고 차량을 구매시, 계약서내 특약사항에 시승을 못하고 차량을 구매하므로 출고 후 발생되는 심각한 차량 쏠림, 브레이크 떨림 현상 등 구동계통 이상에 대해 판매자가 전액 수리를 해주거나, 계약 해지에 수반되는 손해발생 부분도 함께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점검 방법
1. 출발전 시트를 본인 체형에 맞춘 뒤 운전대, 페달, 기어 노브 등의 위치가 적절한지 따져봅니다.
2. A필러가 내포지션에서 시야를 심하게 가리지 않는지, 룸미러로 뒤쪽과 사이드 미러의 시야확보가 잘되는지 확인합니다.
3. 직접 시동을 걸고 파킹 상태에서 엔진의 소리가 불규칙이거나, 핸들과 계기판의 RPM바늘이 위아래로 심하게 떨리는지 확인합니다.
4. 출발시에는 오토미션의 변속 충격 여부를 확인해야합니다.
5. 주행시 핸들의 쏠림과 제동시 핸들이 떨리는 현상을 확인합니다.
* 타이어의 편마모를 확인하거나, 기계로 찍어낸 정교한 신차와는 다르게 접합차량 또는 사고차량은 수리가 완벽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사고 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6. 일상영역에서 주행감을 확인합니다. 가속페달을 깊게 밟았을 때 부밍음은 어떤지 확인합니다.
* 자동차 시승자들이 많이 범하는 실수는 오직 동력성능 파악에 중점을 둔 시승입니다. 동력성능은 차의 평가항목중 극히 일부분일 뿐이고, 차량의 다른 가치들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중고시장 상품용 차량은 자동차보험을 가입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직접타는것은 불가할 수 있으므로 판매자에게 운전을 권하고 운전코스와 속도 등의 요구조건을 요청한 뒤 옆자리에서 체험하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시승을 못하고 구입하는 경우라면, 계약서 특약에 시승을 못하고 구입하므로 출고 후 주행 중 발생되는 심각한 차량 쏠림, 브레이크 떨림현상 등은 판매자가 수리를 하거나 차량계약을 해주할 수 있음을 명시하는것이 좋습니다.